만장굴 아트프로젝트

동굴의 목소리

세계자연유산 제주와 제주의 문화, 그리고 현 시대의 문화가 연결된 아트프로젝트입니다.

뮤지컬 ‘부종휴와 꼬마 탐험대’를 중심으로 그동안 알기 힘들었던 만장굴 발견 이야기를 생생한 뮤지컬로 전달합니다.

 프로그램 일시


2022년 10월 8일(토) ~ 10일(월) / 19:00 ~ 20:00

 프로그램 장소


만장굴 일반 공개구간 일원

 프로그램 횟수


1일 1회 / 총 3회

 프로그램 내용


2022 세계유산축전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의 만장굴 아트프로젝트 뮤지컬 ‘부종휴와 꼬마탐험대’는 만장굴을 최초로 발견한 부종휴 선생님과 김녕초등학교 꼬마 탐험대의 탐사 실화를 배경으로 제작되었다.

뮤지컬 <부종휴와 꼬마탐험대>

동명의 소설 강순복 작가의 부종휴와 꼬마 탐험대를 원작으로 윤현정 음악 감독을 비롯한 제주 대표 밴드 사우스 카니발의 리더 강경환과 안양시립청소년합창단 지휘자이자 작곡가인 이건륜이 작곡과 편곡에 참여하였다. 제주의 뮤지컬 인재육성을 위해 제주시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제주시 뮤지컬 아카데미(JCMA) 연수단원들과 연극배우 정민자, 성악가 유재언, 제주 출신 뮤지컬 배우 고용준, 안무가 최재원 등 도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하며 관객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컬 부종휴와 꼬마탐험대는 제주시청에서 기획, 제작 하고 있는 뮤지컬 작품으로 오는 12월 3일 제주아트센터 공연을 앞두고 있다. 본 공연에 앞서 세계유산축전 기간 중에 만장굴 아트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

본 공연은 관람객들과 연주자들이 함께 만장굴을 탐험하는 컨셉으로 뮤지컬 공연을 즐기며 당시의 상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이번 공연을 통해 세계유산 만장굴의 가치를 예술적으로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관객들이 직접 체험하는 복합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만장굴입구에서 수학여행을 온 김녕 초등학교 친구들과 만장굴의 설명을 들으며 만장굴에 들어간다.

길잃은 아이, 만장할망은 두려워 말라며 만장굴을 만든 이야기를 들려준다.

1946년 만장굴의 신비한 탐험을 시작하는 그때로 돌아간다.

부종휴선생과 꼬마탐험대의 이야기를 들으며 조심스럽게 만장굴 안으로 들어간다

만장굴 속으로 더 들어갈수록 어두움과 두려움은 커져만 가고 박쥐들의 날개짓 소리에 놀란 아이들, 거북바위 신의 등장으로 아이들은 무서움에 떨고 있다.

점점 지쳐있는 아이들과 부종휴 선생님은 돌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그때! 한줄기의 빛을 따라가니 오묘하고 신기한 보물을 발견하게 되는데,,


TEL    064-755-2210

FAX    064-755-2215

ADDRESS     제주시 구좌읍 김녕로 21길 8 1층

(세계유산축전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 사무국)

EMAIL    whvjeju@daum.net

세계자연유산마을보존회

대표자    임영철
고유번호    587-80-02069

Copyright ⓒ 2023세계유산축전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 All rights reserved.